출연(연) 연구개발 노하우, 중소ㆍ중견기업에 접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3 16: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기청, 미래부-산자부 공동으로 출연(연)의 중소‧중견기업 R&D 전진기지화 방안 마련

  • 패밀리기업 5000개사 운영, 기업부설연구소 100개사 유치 등 계획

자료=미래창조과학부, 중기청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 =정부가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출연(연))을 중소ㆍ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력자로 육성키로 했다.

23일 중소기업청은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출연(연)의 중소‧중견기업 R&D 전진기지화 방안(안)'을 마련하고, 이를 같은날 개최된 제5회 국가과학기술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안은 출연(연)이 보유한 연구개발 노하우와 자원을 중소ㆍ중견기업의 기술혁신에 활용 또는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출연(연)의 중소‧중견기업 지원 역할을 기존의 단순 애로사항 해결에서 탈피, 수요기반 원천기술 개발과 기술이전 및 상용화까지 R&D기반 성장 전주기 지원으로 확대키로 했다.

이에 출연(연)이 중소ㆍ중견기업의 R&D 주치의가 돼 지원하는 패밀리기업을 오는 2017년 현재 3000개에서 5000개사로 확대 운영한다.

또 출연(연) 보유 장비를 중소‧중견기업에 개방 확대하고, 출연(연) 내에 기업부설연구소를 2017년까지 100개 유치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출연(연) 자체적으로 설정한 출연금 주요사업비 중 중소기업 지원 사업비 비중도 15%로 높이고, 중소기업청 등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 사업에도 출연(연)의 참여를 활성화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를 총괄ㆍ관리할 컨트롤타워인 '(가칭) 중소·중견기업 R&D 지원센터'를 연구회 내에 설치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