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테슬라 "3∼4년 내 중국 공장 설립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2 0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2일부터 중국 현지에서 본격 판매에 돌입하는 '테슬라 모델 S' [사진=테슬라]


아주경제 정치연 기자=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의 엘런 머스크 CEO가 향후 3∼4년 내 중국에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이날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IT분야 행사인 긱파크 회의(Geek Park Conference)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머스크는 "중국은 테슬라의 미래에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앞으로 3~4년 내 중국에 현지 제조공장을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중국에 충전 인프라를 만들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할 예정"이라며 "베이징과 상하이 등에 무료로 고속충전이 가능한 슈퍼차저 시설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테슬라가 중국에 공장을 설립하기로 한 것은 중국 시장의 높은 성장세를 고려, 수입차에 붙는 25%의 관세를 피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테슬라 모델 S의 중국 현지 가격은 73만4000위안(약 1억2200만 원)으로, 미국 가격(7만1000달러·약 7380만 원)보다 높은 수준이다.

테슬라는 지난해 말 800㎡ 규모의 전시장을 베이징에 개설하고, 올해 8월부터 사전 예약을 받아 왔다. 머스크는 22일 테슬라 모델 S의 중국 시장 출시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