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대전교구 장애인사목부, ‘제7회 열매를 맺는 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0 2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월호 침몰로 명랑운동회 취소, 음악선교단 아자리아의 추모공연

유흥식 주교가 직접 거동이 불편한 휠체어 장애인들에게 성체를 나누어 주는 모습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천주교 대전교구 장애인사목부(전담 이성호 신부)는 20일 ‘제3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대덕구 오정동중학교 운동장에서 장애인과 봉사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열매를 맺는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유흥식 주교는 미사강론에서 “세월호 침몰로 희생 및 실종된 모든 이들에게 하느님의 도우심이 함께 하길 바란다”며 “지금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위해 기도를 해줄 것”을 부탁했다.

이어 유 주교는 “교황님이 오시는 그 계기로 우리 개개인과 나라의 분위기가 전부 바뀌었으면 좋겠다”면서 “더 정직해지고 성실해지면 좋겠고 돈이 최고가 아니라는 것을 사람들이 깨달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당초 이날 축제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각, 청각, 지체, 지적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어울려 공연과 웃음 강의를 통한 친교를 나누고 명랑운동 및 레크레이션을 이어갈 예정이었다.

하지만, 며칠 전 진도부근 해상에서 발생한 세월호 침몰 사고로 많은 젊은이들이 희생과 실종이 됐음을 슬퍼하며, 이들과 함께 슬픔을 나누고자 명랑운동회를 취소하고, 대전교구 음악선교단 아자리아의 추모공연으로 대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