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국방부 "세월호 '군 관련 허위사실' 유포…수사요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0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국방부가 20일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해 "군과 관련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행위에 대해서는 경찰에 수사를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방부는 이날 발표한 '입장자료'에서 "세월호 침몰 이후 구조작전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군 관련 허위사실이 인터넷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광범위하게 유포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국방부는 "세월호가 잠수함에 충돌했다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사고 당시 해당지역 인근에서 작전이나 훈련은 없었고 수심이 얕아 잠수함이 활동할 수 없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또 국방부는 "한ㆍ미연합 군사훈련으로 세월호 항로가 변경되었다는 의혹도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해당 수역은 훈련을 위해 항해금지구역으로 선포하지도 않았고 당시 인근 해상에서 어떠한 연합해상훈련도 실시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특히 당시 미국 강습상륙함 '본험리처드호'는 100마일(160㎞) 떨어진 공해상에 있었고, 현재는 사고 해상 인근에서 구조작전을 지원하고 있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국방부는 "방위비분담금 특별협정 비준 통과를 위해 국민들의 관심을 전환하고자 세월호 침몰을 조작했다는 의혹 또한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세월호 침몰 상황과 방위비분담금 비준 통과를 연계한 의혹 제기는 정부와 국회, 국민을 모독하는 대단히 악의적인 주장"이라고 강조했다.

국방부는 "우리 군은 이런 허위사실이 유포되는 것에 대해 매우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며 "세월호 구조작전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