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일본 고려미술관 교류 협력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8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일본 고려미술관(상임이사 정희두)과 함께 일본에 있는 우리 문화재의 활용․홍보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기위해 18일 오전 11시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한국 문화재의 보존․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일본 교토에 있는 고려미술관(高麗美術館)은 재일교포 사업가인 고(故) 정조문(鄭詔文)씨가 수집한 도자 300여 점, 서화 150여 점, 금속공예 50여 점 등 한국 문화재 1,700여 점을 바탕으로 1988년 설립한 사립 미술관이다.

 문화재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본 고려미술관에 있는 한국 문화재의 홍보물 발간을 지원하는 한편, 양 기관 간 협의를 통하여 앞으로 일본 내 한국 문화재의 지속적인 활용․홍보를 위한 세부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문화재청은 국외에 있는 한국 문화재의 적극적인 보존․홍보․활용 강화를 위하여, 일본 고려미술관 외에 ▲ 미국 워싱턴 DC에 있는 프리어․쌔클러 갤러리(Freer Gallery of Art and Arthur M. Sackler Gallery) ▲ 하와이에 있는 호놀룰루 미술관(Honolulu Museum of Art) ▲ 프랑스 세브르 국립도자박물관(Sèvres, Cité de la Céramique) 등과도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