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여름 왔는데 내 '옆구리 살' 어떻게 하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8 16: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아이윌클리닉]


아주경제 백승훈 기자 =빨라진 개화 소식에 올 여름은 여느 해보다 무더울 전망이다. 여름 준비를 서두르는 이들이 늘어난 배경이다.

성업 중인 한 오픈마켓은 여름의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가까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다이어트로 여름맞이를 서두르는 이들도 있다. 겨울 동안 불어난 살은 단기간의 다이어트로 효과를 보기 힘들기 때문에, 봄부터 시작하는 것.

특히 여성의 경우 열심히 다이어트를 한다 해도 호르몬의 영향으로 비대해진 복부, 허벅지, 팔뚝 부위의 지방 즉 군살은 쉽게 빠지지 않는다. 경우에 따라 불필요한 군살을 제거하고 몸매를 교정하기 위해 지방흡입 등과 같은 수술적 방법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하지만 사실 이러한 수술적 방법은 통증과 부기가 수반되어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것은 물론이고 적잖은 비용도 부담이 될 수가 있어 결정 자체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부담을 고려해서인지 최근에는 비수술적 체형교정술이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 시술로는 간단한 주사만으로 부분적 군살과 지방을 감소시킨다고 알려진 메조테라피와 카복시테라피가 있다.

메조테라피란 단단하게 뭉쳐있는 셀룰라이트 부위 즉 지방이 뭉친 부위에 약물을 주사해 지방을 분해하고 혈액순환을 촉진, 지방 배출을 촉진시키는 비만 치료법이다. 기존의 지방분해주사가 한 가지 약물로만 치료했다면, 메조테라피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약물, 지방분해, 림프 순환을 촉진하는 약물 등이 믹스되어 보다 효과적이다.

반면 카복시테라피는 지방이 뭉친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액화가스를 주입하여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비만치료법이다. 주입된 가스의 볼륨으로 인해 직접적 지방분해 효과가 있으며, 혈액으로부터 산소유출이 일어나 결과적으로 국소적 유산소운동 효과를 주기 때문에 허벅지나 팔뚝의 부분비만 해결에 도움을 준다.

인천 아이윌클리닉 유병무 원장은 "부분 비만은 일반적 다이어트로 빼기 어렵기 때문에 의학적 도움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메조테라피와 카복시테라피는 부분 비만에 효과적이며 1주에 1~2회 정도 시술 받는 것이 적당하다. 약 2~3달 정도 꾸준한 관리를 하면 가시적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단 전문적이고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 효과를 보았다 하더라도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통한 관리와 유지는 필수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