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대규모 인력감축…1000여명 줄어들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8 15: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00명 자회사 이동…전직지원·희망퇴직도 공모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 = 삼성생명이 대규모 인력감축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약 500여명이 자회사로 이동하고, 전직지원과 희망퇴직도 공모해 전체 중 약 1000여명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생명은 과거 성장기형 사업구조를 수익성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인력 재편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생명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관계사 △자회사 이동과 함께 △전직지원을 실시키로 했다.

500~600명에 달하는 인력은 직원 동의를 전제로 내달 말까지 자회사인 삼성생명서비스로 이동시킬 계획이다.

삼성생명서비스는 보험심사, 고객상담 등 업무를 하는 고객관리서비스 전문사로, 보수나 복리후생 혜택 등은 삼성생명보다 다소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삼성생명은 이직 직원에 대해 정규직 보장과 일정 기간 기존 보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삼성생명은 오는 25일까지 직원들이 삼성전자나 삼성화재 등 관계사로 옮겨 유사 직무를 하게 되는 전보와 전직지원 및 희망퇴직도 공모한다.

전직지원 시 법정퇴직금 외에 별도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지난해 11월 말 시행된 전직 지원에는 약 100명이 신청한 바 있다.

삼성생명은 신청 인원을 고려해 인력 조정 규모를 결정할 예정이지만 자회사 및 관계사 이동과 전직지원제 등으로 전체 임·직원 6700명 중 1000여명의 인력이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늦어도 5월까지 인력 이동을 마무리하고 6월부터 새로운 체제로 업무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생명보험업계 빅3 중 하나인 한화생명도 지난 8일 전직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5년 만에 인력을 감축하기로 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