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여객선 침몰] 박근혜 대통령, 실종자가족과 어젯밤 통화(종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8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주진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여객선 침몰 사고의 실종자 가족이 모여있는 진도 실내체육관을 방문한 현장에서 전화번호를 건네받은 실종자 가족 한 명과 17일 밤 전화통화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오전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이 어제 체육관을 방문해 한 가족으로부터 전화번호를 받았는데 어젯밤 10시께 전화를 해 5분정도 통화를 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 가족은 단원고 수학여행 학생 가운데 실종된 문지성 양의 아버지 문모씨로, 민 대변인은 문씨와 이날 오전 통화해 이러한 사실을 확인했다.

민 대변인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문씨와의 통화에서 "(구조와 수색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문씨는 "박 대통령은 또 실시간 구조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 스크린 설치 등 체육관 방문 때 가족들과 약속한 사안들이 제대로 조치됐는지를 확인했다"고 민 대변인에게 전했다.

또 "박 대통령이 이후 조치에 대해 보고를 받으신 것 같더라"라며 "나는 대통령에게 '이런 것을 설치하는 것보다 생명이 귀중해서 단 한명이라도 살아나오면 학부모들이 얼마나 좋아서 환호를 하겠는가. 최정예 요원을 투입해 단 한 사람이라도 살려달라'고 애원을 했다"고 덧붙였다.

문씨는 아울러 민 대변인과 통화에서 "딸이 처음에는 구조자 명단에 있어서 아이를 찾으려 진도의 하수구까지 뒤졌는데 없었다"며 "그런데 지금도 구조됐다는 사람 명단에 (딸 이름이) 있다.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고 있다"고 호소했다.

이에 민 대변인이 "그런 얘기를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했느냐"고 물었더니 문씨는 "한 나라의 대통령 아니냐. 전화를 주겠다고 약속한 대통령인데 시간도 없을 것이고, 내가 개인적인 얘기를 하면 도리가 아닌 것 같았다. 또 대통령의 목소리가 잠겨가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그 얘기가 목구멍까지 올라왔지만 못했다"고 답했다.

민 대변인은 "이분(문씨)이 대통령과의 통화에서는 가족 대표로 하는 것이어서 인내심을 발휘해 개인 사정은 얘기하지 않고 자제를 한 것 같다"며 "그런데 나와 통화를 하니까 그 얘기를 하면서 목놓아 울었다"고 통화 상황을 설명했다.

한편 박 대통령은 17일 오후 사고현장 방문에 이어 실종자 가족들이 모여있는 체육관을 찾았다.

당시 박 대통령은 문씨로부터 "우리가 너무 많이 속았다. 제 휴대전화 번호를 가져가 주무시기 전에 오늘 한 약속이 잘 지켜졌는지 확인해달라"는 요청을 받고서 "전화번호 주세요. 잘 되지 않는 일이 있지만 문제는 그런 것을 세세하게 알려드리지 않은 책임이 크다. 이런 약속이 잘 지켜지는지 제가 전화를 드려 확인해보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