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 과학상상나눔 페스티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8 13: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제47회 과학의 날을 맞아 지역 주민 및 직원가족을 대상으로 18일 과학상상나눔 페스티벌을 서울 하월곡동 본원에서 개최했다.

과학의 달을 맞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올해 4회째로 초등학교 꿈나무들의 과학상상 그리기 대회와 어린이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진행했다.

꿈나무 과학상상 그리기 대회는 성북구, 동대문구와 직원가족 자녀 등 초등학생 200여명이 참가해 과학에 대한 다양한 상상을 그림으로 표현했다.

작품 심사는 김은옥 화가 등 KIST에 입주해 있는 ARTKIST 레지던시 입주작가 3명이 심사를 맡았다.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 어린이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붐헤드팀이 마술, 마임 공연과 비누방울로 환상적인 무대를 만드는 버블쇼 공연을 펼쳤다.

대상 및 최우수상 등 우수작품을 낸 30여명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이병권 KIST 원장은 “과학상상나눔 페스티벌은 초등학교 꿈나무들에게 연구소 체험을 겸한 그림그리기 대회를 통해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로 참가학생들이 과학기술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과학상상나눔 페스티벌은 대회 참가비가 없는 대신 행사 참여 어린이들이 가져온 헌 책이나 헌 옷을 기증 받아 성북구청 구립도서관과 생명의 전화 종합사회복지관에 기증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