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사무직원 새 임금 체계 적용… 성과 중심 보상은 유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7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한국지엠이 사무직 직원들에 대한 새로운 임금 체계를 적용한다.

한국지엠은 17일 새로운 임금체계에 대한 노사 간의 잠정합의안이 사무직 조합원 투표 결과, 투표인원의 76.9 %가 찬성해 가결됐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노사 간 협의를 통해 마련된 사무직 대상 새로운 임금 체계를 올해 1월 1일부로 소급 적용한다.

한국지엠 사무직 대상 새롭게 적용될 임금 체계는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임금 체계를 수립하기 위해 기존의 성과 중심의 연봉제를 큰 틀에서 유지하는 보상 철학과 직원들의 의견을 균형 있게 반영한 직급별 임금테이블이 마련될 전망이다.

마크 폴그레이즈 한국지엠 인사 및 변화관리 부문 부사장은 “노사간 건설적인 협의를 통해 도출된 새로운 임금 체계는 회사 출범 이후 사무직 임금 체계의 바탕이 돼왔던 성과에 대한 보상 제도를 유지함과 동시에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임금의 생활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며 “회사는 앞으로도 조직 성과를 높이기 위한 공정하고 경쟁력 있는 임금 및 보상 체계를 수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새로운 사무직 임금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사무지회와 지난해 4월부터 32차례에 걸친 노사 협의를 통해 새로운 임금체계안을 수립했고 지난 3월 31일 잠정합의를 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