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IT멘토링 희망으로의 초대’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7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삼성SDS]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삼성SDS는 17일 역삼동에 위치한 삼성SDS 멀티캠퍼스에서 장애 청소년 20명과 멘토 임직원 및 관계자 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IT멘토링 희망으로의 초대, 함께 가자 친구야, 그 열번째 이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삼성SDS의 연구소 직원들이 장애 청소년들의 IT능력을 배양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1:1 멘토링을 맺고 10년째 나눔을 펼치고 있는 장애청소년 IT멘토링 결연식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삼성SDS가 ICT 기술을 접목한 나눔 활동을 적극 펼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제정한‘행복한 ICT 세상으로 이어주는 Smart Bridge(스마트 브리지)’라는 사회공헌 비전 하에 펼치는 활동으로 더욱 의미가 있다.

삼성SDS는 10년 가까이 장애를 갖고 있으나 교육 의지가 강하고 IT를 통해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는 80명의 고등학생들을 선발하여 소정의 장학금 지원과 IT교육 및 멘토링을 해왔다.

이 날 결연식은 장애를 딛고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고 있는 장애 청소년들의 감동적인 음악 공연을 시작으로 삼성SDS 연구소장 및 장애인 복지관협회장의 격려사와 장학증서 전달이 이어졌다.

시각 장애를 가진 한빛맹학교 김희수 학생은 이 날 행사에서, “학교에서 합주단 활동을 하며 악기 연주를 하는데 컴퓨터로 악보 검색을 하고 음악을 들을 때마다 어려움이 많고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며 “삼성SDS가 컴퓨터 활용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고 꼭 꿈을 이루고 싶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삼성SDS 연구소장 윤심 전무는 “마음을 울리는 연주를 하는 학생들의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이들이 삼성SDS 연구소 멘토들과 IT재능나눔을 통해 재능을 계발하고 멘토-멘티가 장애를 넘어 하나가 되는 진정한 어울림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