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여객선 침몰]정부 일정 줄줄이 취소ㆍ연기하며 대책마련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7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오세중 기자= 전남 진도 해역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의 사망자가 9명으로 늘어났다. 

정부는 예정된 일정 등을 취소ㆍ연기하며 침몰된 여객선 인양 및 생존자 구조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17일 오후 2시로 예정됐던 박근혜 대통령 주재 공공기관 정상화 워크숍은 무기한 연기됐다.

청와대는 전날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수습과 대책 마련을 위해 내일로 예정됐던 공공기관장 워크숍을 무기한 연기했다"고 말했다.

 

전남 진도 세월호 여객선 침몰 사고 현장을 찾은 관련 가족들이 임시 거처에서 기거하며 가족들의 생환소식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중국ㆍ파키스탄 방문을 마치고 공공기관장 워크숍에 참석하려 했던 정홍원 국무총리도 이 워크숍의 일정 연기를 알리며 서울로 돌아오는 비행기의 항로를 변경하며 사고현장으로 향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박근혜 대통령을 포함해 정 총리,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관계부처 장관, 125개 주요 공공기관장 등 2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었다.

또한 워크숍에 앞서 오전에 열기로 했던 현 부총리 주재 공공기관 운영위원회(공운위)도 연기됐다.

총리실도 매주 열리는 목요일 정책 현안 간담회를 연기했다. 

총리실은 "금일 개최 예정이었던 정책 현안 간담회는 어제 진도에서 발생한 여객선 침몰 사고로 인해 연기됐으니 참고하기 바란다"며 일정 연기를 공지했다. 

공공기관 정상화에 반발해온 양대노총 공공부문 노조대책위도 이날 열기로 한 기자회견을 무기한 연기했다.

대책위는 "'박근혜식 가짜 정상화' 강제 추진을 위해 개최되는 공공기관 워크숍이 무기한 연기됨에 따라 이를 규탄하는 기자회견 역시 무기한 연기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부는 신속한 대응을 강력하게 주문하고 있지만 여객선 침몰 사고 초동대응이 부실했다는 의혹이 속속 드러나고 있고, 구조작업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는 불만이 커지고 있어 사고 관련 가족들의 원성이 사그라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