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여객선 침몰] ​새정치민주연합, ‘여객선 대책위’ 구성…24시간 상황실 가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7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은 17일 진도 여객선 침몰사고와 관련, 전날 구성했던 대책단을 대책위원회로 격상했다.

또 사고 수습에 전력을 기울이기 위해 상황실을 설치해 24시간 운영체제에 들어갔다.

박광온 대변인은 이날 오전 김한길 공동대표 주재로 열린 ‘여객선 침몰사고 대책회의’를 마친 뒤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공동위원장으로는 우원식 최고위원, 최규성 농림축산신품해양수산위원장, 신학용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과 안산이 지역구인 김영환 의원 등 4인이 임명됐고 간사는 유기홍(교문위), 김영록(농해수위) 의원이 맡기로 했다.

아울러 상황실을 설치해 이날부터 주말·휴일 관계없이 24시간 체제로 가동에 들어갔으며 상황실장에는 김현 의원이 임명됐다.

박 대변인은 “새정치연합은 상황파악과 현장지원, 구조활동에 모든 힘을 쏟는다는 방침에 따라서 현장인 안산 단원구와 진도에도 지원단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새정치연합은 전날 선거관련 일정을 잠정 중단하고 연기하도록 조치한 데 이어 이날 노웅래 사무총장 이름으로 각 시·도당과 지역위원회에 공문을 보내 다시 이를 공지했다.

박 대변인은 “중앙당 또는 시·도당 차원에서 이뤄지는 선거관련 토론이나 후보자 개소식은 물론이고, 개별 후보가 파란색 점퍼를 입고 거리에서 일체의 선거운동을 모두 중단하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