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 유스팀, UAE 물리치고 알아인선수권 4강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6 16: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포항 스틸러스 유스팀[사진출처=포항 스틸러스 홈페이지 캡처]

아주경제 백승훈 기자 =포항스틸러스 U-18 유스팀이 알아인국제청소년선수권(17세 이하) 4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이창원 감독이 이끄는 포항제철고는 지난 15일(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레이트 다흐눈 빈 모하메드 경기장에서 펼쳐진 알아인국제청소년선수권 조별리그 B조 2차전서 아랍에미리트(UAE) 17세 이하 대표팀을 상대로  4-1로 대승을 거뒀다.

포항은 이날 맨체스터 시티전과 같은 라인업인 골키퍼 조성훈을 필두로 권기표와 노영욱, 방예찬, 이동진으로 수비라인을 구축하고 이진현, 김동현, 우찬양으로 허리라인을 완성, 양쪽 날개와 전방 공격수에 서정현과 김인성, 권승철을 배치했다.

포항은 전반 6분 선제골을 내줬지만 전반 19분 오른쪽 날개로 선발 출장한 서정현이 상대 수비를 무너뜨리며 동점골을 만들어냈다. 전반 34분에는 이진현의 연결한 절묘한 스루 패스를 서정현이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기세가 오른 포항은 후반 26분 왼쪽 사이드라인 근처에서 주장 김동현의 허를 찌르는 프리킥으로 추가골을 성공시키며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후반 42분엔 이상규의 왼발 중거리 슛까지 상대 골문 구석에 꽂히며 이날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맨체스터 시티 유스팀에 아랍에미리트 유스팀까지 물리쳐 조 1위를 확정한 포항스틸러스 U-18팀은 이틀 뒤 오는 19일 새벽 1시 A조 2위와 준결승전을 벌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