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사이영상' 최동원상 올해 11월 11일 첫 시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6 16: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동원[사진출처= XTM 방송 영상 캡처]

아주경제 백승훈 기자 =국내에도 '사이영상'이 생긴다.

국내 프로야구 최고의 투수에게 주어지는 '최동원상'이 올해 제정돼 11월11일 부산에서 첫 시상이 이뤄진다.

(사)최동원기념사업회에 따르면 "최동원상의 후원 기업과 선정위원이 확정돼 올해부터 시상을 하게 된다"며 "미국의 사이영상과 일본의 사와무라상에 버금가는 한국 최고 권위의 투수상이 최초로 생기게 됐다"고 밝혔다.

최동원상의 상금은 2000만원으로 국내 프로야구 사상 최고 시상금이다.시상일인 11월 11일은 최동원의 등번호(11)을 기념해 결정됐다. 시상식은 매년 최동원의 고향인야구도시인 부산에서 이뤄진다.

또 최동원기념사업회는 최동원상의 수상자를 선정할 선정위원 6명도 확정했다. 김성근 고양원더스 감독,김인식 전 한화 감독(KBO 규칙위원장),선동열 KIA 감독, 양상문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 천일평 OSEN 편집인(야구 원로),허구연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으로 야구계 최고 전문가와 원로들로 구성했다.

한편 최동원상의 후원기업은 부산은행으로 확정됐다. 부산은행과 최동원기념사업회는 최근 최동원상 후원문제를 협의한 끝에 부산은행이 올해 최동원상 시상을 위해 총 3000만원을 기념사업회에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이중 2000만원이 상금으로 쓰여진다.

선정위원 구성을 주도한 양상문 위원은 "최동원상의 권위를 높이기 위해 역대 최고 투수들과 원로들에게 부탁을 했고 모두 흔쾌히 수락했다"며 "올해 정규 시즌이 끝난후 선정위원회를 열어 최동원 이미지에 걸맞는 최고의 투수를 뽑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