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산 저축은행 보유 PF 사업장 투자설명회, 투자자 130여 명 몰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6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6일 예금보험공사에서 열린 저축은행 파산재단 보유 PF사업장 투자설명회에 참석한 투자자들이 사업장 소개를 듣고 있다. [사진제공=예금보험공사]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저축은행 파산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장 투자설명회에 130여 명의 기관 및 개인투자자들이 몰렸다. 부동산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16일 예금보험공사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이날 투자설명회에는 19개 PF사업장이 소개됐다. 이 자리에는 GS건설, SK D&D 등 80여 개 대형 건설사 관계자와 중소기업 및 개인투자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참석자 가운데 건설사들은 주로 아파트 부지(8곳)에, 중소기업과 개인투자자들은 서초동 서초아트자이 상가와 용산 토투밸리상가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약 2500억원의 투자상담이 이뤄졌다. 

예보 관계자는 "당초 100명 선착순 신청방식으로 진행했으나 신청자가 예상을 크게 초과했다"면서 "올해 들어 경상지역의 분양시장이 호조를 보이면서 건설사들이 선제적으로 부지 확보에 나서고 있고, 중소기업과 개인투자자들은 시중금리보다 높은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가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예보는 PF사업장이 소재한 도시를 중심으로 연말까치 최대 5차에 걸쳐 투자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또 매각예정 물량에 대한 온라인 데이터룸 운영 등을 통해 잠재투자자의 정보 접근성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