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5월부터 정보통신 서비스에 ‘그린인터넷인증’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6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자율적으로 인터넷중독 예방․해소 노력을 한 정보통신서비스에 부여하는 ‘그린인터넷인증제’를 5월부터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린인터넷인증제는 국가정보화기본법에 근거해 시행하는 법정 임의인증으로, 인터넷 산업의 발전과 이용자 보호를 함께 도모하는 자율제도다. 

이 제도는 인터넷중독 문제의 근본적 해소를 위해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중독 요소에 대한 자율적 관리를 유도한다. 상대적으로 인터넷중독 예방 및 해소 역량이 부족한 중소사업자에는 무료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2회 실시되는 인증심사는 5월 1일부터 인터넷중독대응센터 홈페이지(http://www.iapc.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인증취득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그린인터넷인증 신청서, 서비스 설명서 등 관련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기간에 한국정보화진흥원에 제출하면 된다.

인증 대상은 국내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및 모바일, 게임 등의 정보통신서비스이며 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다.

인증심사는 요건, 적법, 역량의 3단계 과정을 통해 인터넷중독의 예방 및 해소를 위한 관련 법령의 준수 여부와 서비스 매체 및 콘텐츠 관리의 적절성, 인터넷중독 진단 방법 및 상담센터 등에 대한 안내의 적절성 등을 점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