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1포인트만 쌓여도 즉시 사용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5 08: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 = 오는 6월부터 카드에 1포인트만 적립돼도 즉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15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오는 6월 1일부터 '마이신한포인트' 세부 운영 기준 개정을 통해 '1포인트=1원' 제도를 적용키로 했다.

과거에는 기본적으로 5000 포인트 이상 적립된 경우에만 1포인트 단위로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1포인트만 적립되도 1원으로 계산돼 연회비 등을 내는 데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금융당국은 업계 1위인 신한카드가 이같은 방안을 실시하면 타 카드사들도 동참할 것으로 보고 있다.

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등 카드사들은 최소 2000~1만 포인트 이상을 쌓아야 포인트를 원 단위로 바꿔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하나SK카드의 경우에만 기존 1포인트가 1원으로 사용 가능했고, 3만 포인트 이상이 쌓이면 캐시백이 가능하다.

특히 금융당국은 카드 회원들이 해지 또는 탈퇴하면서 평균 2000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 금액만 해도 연간 1000억원에 달한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오는 6월부터 포인트 사용 조건도 없앤다.

기존에는 300포인트 이상 적립 시 문자메시지 알림 서비스 결제, 5000 포인트 이상 시 포인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는 1포인트만 쌓여도 연회비 결제부터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된다.

포인트 유효 기간도 적립일로부터 5년으로 명확해지며 유효 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월 단위로 자동 소멸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