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룡장관, 학생들과 뮤지컬보며 '학교폭력 문제' 대화 시간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3-31 15: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시 한솔중학교에서 찾아가는 뮤지컬 ‘유령친구’ 관람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4월 2일 오후 2시 세종특별자치시 한솔중학교(교장 이명신)를 방문, 학생들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창작뮤지컬을 관람한다.

 이번 공연은 문체부가 푸른나무 청소년폭력예방재단(이사장 김종기), 신한생명보험(사장 이성락)과 협약을 맺고 전개하고 있는 ‘문화예술을 활용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의 일환이다.

 공연 작품은 청예단이 극단 ‘단잠’에 의뢰해 제작한 창작 뮤지컬 ‘유령친구’다.  왕따와 학교폭력 문제, 친구 간의 우정과 부모님의 사랑을 다루고 있다.

 유진룡 장관은 “문화는 경제를 살리고 국격을 높이기도 하지만 개인에게는 행복을 주고 마음을 여는 가치가 있다”며, “학교폭력 문제를 학생들의 문화적 체험과 감수성을 통해 예방하고 치유하자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이날 유 장관은 전교생, 교사 600여 명과 함께 1시간 30분 동안 공연을 관람하고 학생들과 학교폭력 문제와 문화의 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한편,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유령친구’는 3 ~ 4월 서울·수도권·충청·세종지역의 중‧고등학교 10곳을 찾아 학교 순회공연을 진행하며, 5~6월에는 대학로에서 가족 초청공연을 진행한다.(070)7165-1058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