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국민 규제개선 모니터링단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3-25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가 규제개선 과제를 발굴․개선하기 위해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국민 규제개선 모니터링단을 공개 모집한다.

국민 규제개선 모니터링단은 창조경제․과학기술․ICT 등 3개 분야에서 3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으로 해당 분야 연구개발, 신산업화, 창업화 등 과정에서 불편사항․애로사항을 제보하고 정부 규제개선 정책의 모니터링 및 정책제안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니터링단의 임기는 1년으로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고 우수 활동자에 대해서는 연말 소정의 사례를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연령제한 없이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 관심이 높은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온라인 규제개선 창구 규제개선고(www.regulationfree.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미래부에 우편이나 이메일(wodnr95@msip.go.kr, kimyk@kistep.re.kr)로 제출하면 된다.

미래부 관계자는 “창조경제 규제개선 옴부즈만(10인)과 함께 국민 규제개선 모니터링단(30인)을 운영해 현장 중심으로 피부에 체감할 만한 규제과제를 상시적으로 발굴하고 관계부처와 함께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