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운동족, 웨어러블 기기로 스마트하게 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3-20 17: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이키 퓨얼밴드


아주경제 홍성환 기자 = 봄을 맞아 자전거·등산 등 실외로 나가는 운동족이 늘면서 운동 상태·컨디션 등을 체크해주는 스마트기기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20일 옥션에 따르면 3월 들어 스마트 액세서리 판매가 전월 대비 1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기간에 30대와 40대 구매가 각각 42%, 36% 가량 증가했다. 

스마트 액세서리 가운데 지난 2월 스페인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았던 웨어러블 기기가 인기를 끌었다.

지난 2013년 출시된 나이키의 퓨얼밴드는 가장 인기 있는 웨어러블 기기로 손꼽힌다. 나이키 퓨얼밴드는 사용자가 직접 목표치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목표치 달성 정도에 따라 빨강·주황·녹색으로 표시된다. 운동 종목에 관계없이 활동량에 따라 목표치가 채워지며 활동 부분 시간 등을 체크해준다.

밴드형 웨어러블 기기인 핏비트 플렉스는 시간 확인 기능은 없지만 활동량과 칼로리 소모량을 확인할 수 있어 다이어트나 체질개선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인기다. 칼로리 매니저 기능은 하루 칼로리 소모량와 섭취 음식량을 스마트폰·태블릿PC·컴퓨터 등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해준다.

미스핏 샤인은 가죽 밴드나 목걸이를 따로 구매하거나 해당 제품을 옷에 끼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활동량을 걸음수, 칼로리 소비량, 거리 등으로 나타내준다. 캘린더를 통해 일주일 또는 한 달 단위로 활동량을 비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블루투스 이어폰을 활용해 운동량 체크와 음악 감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도 인기다. 실제로 3월 들어 옥션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이어셋 판매가 10% 이상 증가했다.
 

▲ 아이리버온


아이리버 블루투스 이어폰인 아이리버온은 센서를 이용해 심박수를 측정해준고 이동거리·시간 등을 스마트폰에서 확인시켜준다. 자브라의 블루투스 헤드셋 스포츠와이어리스 플러스는 운동용으로 특화된 헤드셋으로, 방수기능이 있고 케이블을 뒤에서 조여 주는 피트클립 방식이다.

김아연 옥션 휴대폰팀장은 "최근 향상된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웨어러블 기기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며 "옥션에서도 최근 한 달 동안 전월 대비 30% 매출이 오르는 등 날씨가 풀리면서 체계적으로 운동 하려는 이들의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