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나노기술원, 에이엠씨(주)와 장비 기증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3-12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나노 분야의 연구개발 및 지원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고 경기도의 지원으로 설립된 한국나노기술원(원장 김희중)은, 반도체 부품 전문업체인 에이엠씨 주식회사(대표 안용국)와 장비기증 협약을 12일 체결했다.

주요 협력내용은 △AMC(주)가 제품 연구개발용으로 사용하던 8인치 RTP 장비(Rapid Thermal Processing, 구매 당시 시가 6~7억원)를 한국나노기술원에 무상 기증 △기술원이 AMC(주)에서 연구개발 중인 제품에 대한 특성 평가를 기술원의 보유 장비를 통해 기술 지원 △정부 및 지자체 주관 연구개발 관련 공동연구에 관련한 협력 등이다.

이번에 기증되는 RTP 장비는 대면적 화합물 에피 소자 제작을 위한 필수 공정인 열처리 공정에 반드시 필요한 장비인데, 현재 기술원이 중장기적으로 추진 중인 대면적(8인치) 화합물 에피 소자 개발을 위한 플랫폼 구축에 주요 장비로 활용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 니즈(needs)와 당 기술원의 필요 수요를 매칭한 상호 윈-윈 전략으로써, 기술원과 AMC(주)는 향후 대면적(8인치) 화합물 에피 소자 개발을 위한 기술개발 및 공동연구 등에 관한 기관 간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유기적인 협력개발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