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스테이, 교사의 힐링을 위한 체험연수와 만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2-11 12: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교육연수원, 전등사와 업무협약 체결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교육연수원(원장 김한경)은 지난 10일 전등사 종무동 차실에서 연수원과 전등사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전등사의 주지스님과 템플스테이팀이 함께한 가운데 이루어진 이번 협약은 기존 ‘교육 현장’중심의 연수의 틀에서 벗어나 또 다른 영역에서 힐링 프로그램을 교사들에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특히 사찰이라는 특수한 공간에서 이루어짐으로써 자기성찰을 통한‘깨달음’의 미학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점에서도 눈길을 끌고 있다.
교육연수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원연수 프로그램에 필요한 지역사회 교육기부자원을 발굴하고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새롭고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평가하고 있다.
업무협약에 참가한 전광용 교학부장은 “교사는 사람을 대하는 직업이다 보니 마음에 상처를 안고 있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올 1년 교사 대상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랑을 나눠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사 스스로 마음이 건강해지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듣고 이렇게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인천시교육연수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부자원의 발굴을 통해 교사들을 위한 다양한 연수의 기회를 확대해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행복한 교사, 행복한 학생들, 행복한 학교를 이루어가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연수원_전등사_업무협약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