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첨단농업기술전시회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1-25 12: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우리나라 최초로 농업관련 융복합(ICT, BT, NT) 첨단기술을 주제로 한 ‘2013 한국첨단농업기술박람회’(Advanced Agricultural Technology Expo; AATE)가 오는 12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8홀에서 열린다.
 
전시관은 융합기술관, 첨단기술관, 첨단기계관으로 구성된다. 융합기술관에서는 스마트팜, 식물공장, 첨단제어장치 등 농업관련 융복합 기술이 전시되고, 첨단기술관에서는 첨단농자재, 첨단소재, 재생에너지 등이 소개된다. 첨단기계관에서는 트랙터, 콤바인과 같은 종합농기계부터 소형작업기까지 다양한 최첨단 농기계들이 전시된다.
 
농업경쟁력 향상으로 통한 농업시장 개방에 대비하고 국내 기술의 해외진출을 위해서 첨단농업기술의 개발과 확산은 우리나라 농업경쟁력 발전에 있어 필수적이다. ‘한국첨단농업기술박람회’는 전국 농업인과 관련 기업인, 공무원, 연구원을 한자리에 초청해 우리나라의 최첨단 농업기술을 소개하여 농업인의 생산성 향상에 필요한 제품과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인들에게는 해외수출을 위한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특히 본 전시회는 미래창조과학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후원하여 농업 ICT융복합기술 확산의 장으로 열리며, 대한민국 최대 국제전시장인 킨텍스에서 주최하여 향후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전시회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본 행사를 주최하는 킨텍스 관계자는 “유럽에는 AGRITECHNICA(하노버), 미국에는 World Ag Expo(튜레어)가 있듯이 우리나라에도 해외에서 찾아오는 아시아 대표 농업기술 전시회가 필요하다. 새로운 첨단농업기술 소개를 우리나라 농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국내 기업들이 본 전시회를 통해서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전시회를 만들겠다.” 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