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문성현, 참고인 조사 마치고 훈련 2일 복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3-02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넥센 문성현, 참고인 조사 마치고 훈련 2일 복귀

▲대구지검-대구고검 [사진 =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구단에 "승부조작을 제의받긴 했지만 곧바로 거절했다"고 공개한 넥센의 투수 문성현(21)이 일본 가고시마 스프링캠프에 복귀한다.

문성현은 지난달 29일 오후 일본의 가고시마 전지훈련 도중 귀국했다. 프로스포츠 경기조작 의혹을 수사 중인 대구지검 강력부(부장검사 조호경)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두하는 목적의 귀국이었다.

결국 문성현은 귀국 직후 구단 관계자와 함께 대구로 향했고 대구지검서 조사를 받았다. 조사를 받은 시간은 불과 3시간도 되지 않았다.

문성현과 넥센 관계자 모두 검찰조사 내용의 언급은 꺼렸다. 다만 넥센 관계자는 "그간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간단히 조사받았다"며 "다행히 빨리 조사받고 훈련에 복귀하게 됐다. 참고인 재조사는 없을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문성현이 조사에서 억울함을 토로했다고 전한다. 검찰에서 '자진신고자'로 분류하는 것도 억울하며 그저 신원을 모르는 한 남자의 전화를 받은 것에 불과하다는 것이었다. 문성현은 이번 사건 연루 브로커와 관계도 없고 이미 구속된 김성현과 관계도 없는 선수다. 김성현과 이름만 같을 뿐이다.

넥센 관계자는 본지와의 전화 통화 도중 "문성현에게 제안이 왔고 문성현은 이를 곧바로 거절했다"며 "금액 얘기도 나오기 전에 거절했다. 이게 전부"라고 당시 상황을 밝혔다.

이어 "'거절'이라 적었지만 소속팀 선수가 부정적인 단어와 연계돼 걱정되는 것은 사실이다. 문성현은 이제 20대 초반이다. 선수를 보호해야 할 입장에서 앞으로 일이 걱정"이라며 "나중에 (문성현이) 사소한 불미스런 사건에 연루되도 이번 건을 떠올리며 더욱 낙인을 찍을 것이 뻔하지 않냐"면서 걱정했다.

한편 문성현은 이날 조사에 응하고자 1일 가고시마 롯데전 선발을 포기하고 한국에 왔다. 현지 우천으로 인해 경기가 취소되긴 됐지만 훈련 스케쥴 소화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 문성현은 2일 오전 9시 항공편을 가고시마에 복귀한다.

▲넥센 투수 문성현 [사진 = 넥센 히어로즈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