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신형 전투용 배낭 내년부터 보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10-11 17: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작전 형태와 임무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한 신형 전투용 배낭이 내년 후반기부터 장병에게 보급된다.

육군 관계자는 11일 “최근 신형 전투배낭의 시험착용 평가를 마치고 본격적인 양산준비에 들어갔다”며 “내년 후반기부터 장병에게 차례로 보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형 전투용 배낭은 주배낭에 공격배낭과 보조배낭을 추가해 작전 형태와 임무에 따라 탈ㆍ부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완전군장을 해야 할 때는 단독군장 착용품에 공격ㆍ주ㆍ보조 배낭 3가지를 모두 착용하지만, 공격작전 등을 수행할 때 갖추는 기동 군장 시에는 공격 배낭만 착용하면 된다.

육군 관계자는 “필요한 배낭만 골라 멜 수 있어 어깨에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며 “행군, 사격 등 완전군장 상태에서 전투를 수행해야 하는 병사들의 착용감이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신형 전투용 배낭은 5가지 색상의 디지털무늬 염색, 설상(雪上) 위장 및 적외선 반사율(IR) 처리가 돼 있어 위장능력 또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민간 산악용 배낭과 미군 배낭과 비교해도 1.5∼3배가량 내구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