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세계랭킹 1위' 이승훈, 매스스타트로 마지막 金 노린다…'왕따 논란' 김보름도 출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8-02-24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1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트 경기장에서 열린 2018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0m에 출전한 이승훈이 결승선을 통과해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대한민국 빙속 남녀 국가대표팀이 오늘(24일)부터 시작되는 매스스타트에 나란히 출전해 마지막 메달 사냥에 나선다.

매스스타트 경기방식은 선수들이 지정된 레인없이 400m 트랙을 16바퀴를 도는 방식으로 승부를 겨룬다. 쇼트트랙과 스피드스케이팅의 특징을 결합한 종목으로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정식종목에 채택됐다.

먼저 남자부에서는 매스스타트 세계랭킹 1위 이승훈이 뛰어난 지구력과 몸싸움 능력, 레이스 운영 능력을 갖춰 메달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또 정재원도 함께 출연해 메달권에 도전한다.

여자부에서는 김보름과 박지우가 출전한다. 김보름이 매스스타트에서 한때 세계 1위까지 올라갈 정도로 강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최근 노선영의 왕따 논란으로 제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이다.

한편 매스스타트는 오늘(24일) 밤 8시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다. KBS2, MBC, SBS 등 지상파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