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에서 배우는 건축학개론..초등학생 건축교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2-13 0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젊은 건축가들과 함께하는 공간 창작체험 '행복을 짓는 건축교실'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국립현대미술관은 ㈔한국건축가협회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행복을 짓는 건축교실’을 연다.

‘내가 책을 읽고 싶은 자리’라는 주제로 어린이가 현장에서 활동하는 건축가들과 함께 책을 읽고 싶은 공간을 상상해 스케치하고 그 공간을 직접 제작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신은기 중앙대 겸임교수, 김수미 숭실대 건축학부 조교수, 김기환 그늘건축공방 대표, 구승민 KOOSSINO 건축 스튜디오 소장 등 건축계 젊은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주임교수를 맡은 (사)한국건축가협회 교육원장 김광현 교수(서울대학교 건축학과)는 “어린이대상 건축수업은 그들이 성장의 공간에 대해 이해하고 건축과 함께 행복을 느끼게 되는 중요한 계기”라면서, 어린이를 위한 건축교육프로그램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모두 3차례에 걸쳐 회당 30명씩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율촌재단 후원으로 수업료와 재료비는 모두 무료다.

소외지역 초등학교 학급접수 방식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미술관 홈페이지(http://www.moca.go.kr).전화(02)2188-6094/(02)2188-6282.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